비유의 정의비유(figures of speech)는 시적 표상의 가장 기본이 되는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새로운 현상에 부딪치거나 독창적 세계를 제시하고자 할 때 그것은 물론 여느 방식의 언어표현으로는 잘 달성되지 않는다. 그렇다고 새로운 언어를 제멋대로 만들어 쓸 수도 없다. 본래 언어는 역사의 소
구조, 언어 행위 참가자들이 공유하고 있는 지식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요소들이 포함된다. 지금 베이징의 일부 젊은 여성들은 입천장소리<>를 혀끝소리 <>나 그에 가깝게 발음함으로써 더욱 여성다운 맛을 보여주며 애교와 미적효과를 더해주고 있는데 이러한 추구가 바로 사회적 효과를 고려한 것이
요약
현재 글로벌시대인 오늘날, 어디를 가나 언어와 문자로 표시된 간판, 그리고 문자를 찾아볼수 있고 언어와 문자, 그리고 기호 역시 각 나라 사람들을 대상으로 중국어,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각나라언어의 문자로 상하로 같이 표기하거나 따로 표기하는경우가 많다. 이런경우는 언어와 언어
정을 자극하고 마음을 움직이며 … 연상을 창조”하는 것이다.
위의 정의보다 더 예리하고 정밀하게 이미지의 본질을 추구한 정의는 김지찬 교수에 의해 제공된다. 그는 그의 두 논문(「설교자는 이미지시트가 되어야 한다」, 「성경 해석에 있어서 이미지 관찰의 중요성」)에서 이미지의 심리학적
세계관, 가치관, 사회관, 인간관 등이 반영된 전통적인 교육사상이 이에 해당한다.
(2) 교육목적론으로서의 교육철학
① 교육목적의 탐구는 철학적이고, 교육방법의 탐구는 과학적으로 구분하여 교육목적을 탐구하는 것.
② 교육관은 교육의 목적에 관한 것이며, 교육관을 탐구하는 것이 교육철학.
주석서를 모두 번역하고자 했으나, 규기가 호법의 학설을 위주로 하고 나머지 9명의 해석을 위사선택할 것을 건의하므로 이를 받아들여 〈성유식론〉을 완성했다고 한다. 규기는 이 〈성유식론〉을 바탕으로 하여 〈성유식론술기〉·〈성유식론추요〉 등을 지어 법상종의 교리를 정리했다.
표현”의 측면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민담은 수(壽) 부(富) 귀(貴) 색(色) 등의 인간의 일상적이고 보편적인 욕망에 얽힌 것들이 대부분으로 전설이 기이하고 충격적인 이야기가 많은 것에 비해 사적이고 일상적인 이야기들이 많이 차지한다.
민담은 꿈과 상상의 이야기이다. 일상적 욕망을 포용하면
정도가 지나치면 ‘음란물’이 되어버리고, 반대로 수위가 낮아지면 포르노로써의 가치가 떨어진다. 더군다나 현재 아동청소년보호법에 대한 관심이 폭증하면서 포르노의 제한 역시 상당히 높아졌다. 예를 들어, 교복을 입은 학생이나 어린 아이를 등장시켜 성적 자극을 유발시키는 포르노들은 철저
정책이 강제로라도 행해지지 않았다. 그리하여 식민지의 개발정책은 거의 민간투자에 의해 이루어졌는데, 브라질의 특산품에 대한 독점무역권을 개인에게 부여하는 대신 세금과 함께 정기적으로 주변지역을 탐사하는 의무를 부여하는 형식이었다. 이러한 과정에서 채택된 관리 방법이 유럽의 중세 봉
성경잡지(盛京雜識)
성경잡지(盛京雜識)는 열하일기 제2권으로 7월 10일부터 7월 14일까지 모두 닷새 동안의 기록이다. 십리하(十里河)에서 소흑산(小黑山)까지 5일간의 기록으로 3백 27리길의 여정을 다루었는데 성경(盛京)은 요양에서 십리하일(十里河日), 백탑포(白塔鋪)를 거치면 당도하는 지역으로